아이폰을 계속 써오면서 불편한 부분중 하나는 스팸 등록이었다. 


KT - SK - 헬로모바일 로 통신사를 옮겨오면서 통신사별 스팸 등록 앱에 관해서 글을 하나 적어본다.


이전에 아이폰 자체에서 수신거부를 하는 방법도 참고 하시면 좋을듯.

링크 (http://jmsong.net/167)


아이폰 자체 수신거부가 깔끔하고 좋기는 한데 거부등록된 번호로 전화가 오거나 문자가 왔을때 확인할수 있는 방법이 없다. 참고로 신한카드카드 교체발급건으로 통화가 안되서 확인해보니 아이폰 수신거부에 신한카드 번호가 등록이 되어 있었다. 이런 젠장.



T스팸 필터링이 SKT용이고 , 올레스팸차단이 KT 및 KT회선을 쓰는 MVNO(헬로모바일 같은)용 이다.




KT용 - 올레스팸차단 (헬로모바일도 사용가능)


차단 번호나 차단문구를 지정해서 사용할수 있다. 스마트 차단이나 변종문자 차단등도 가능하고 나름 쓸만하다.





올레스팸차단으로 차단된 문자도 앱에서 확인 가능하고..


이렇게 친절하게 문자로도 보내준다.







SKT - T스팸필터링


KT용 올레스팸차단 앱에 비해서 완성도가 많이 떨어진다.




1. 와이파이 연결시 앱을 사용할수가 없다. 이유를 모르겠다. 3G나 LTE로 연결해야지만 스팸번호를 등록할수 있음

2. 스팸번호등록시 -(대쉬)를 입력할수 없다. 보통 수신목록에서 전화번호를 복사해서 붙여 넣기 하는데 010-1111-2222 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면 입력이 안된다. 01011112222 이라고 수동으로 넣어줘야함.

  ==>올레스팸차단에서는 전화번호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면 -(대쉬)를 자동을 빼주면서 번호 등록이 된다. 


위 두가지 문제 점은 언제 수정이 될런지 모르겠다. 정말 불편함


아무튼 아이폰 자체 수신거부 기능과 통신사 스팸거부 앱을 적절히 사용한다면 나름 스팸에서 스트레스를 안받아도 될거 같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