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사용하는 오래된 NAS가 하나있다. QNAP-TS212 라고 2-3년 전 쯤에 3테라 하드 디스크 하나만 넣어서 백업이나 동영상 감상을 위해서 쓰고 있는데 시롤로지보다는 명성이 떨어지기는 하지만 개인용으로 쓰기에는 큰 무리는 없다.


QNAP에서 지원되는 앱중에 Surveillance Station 이라고 IP카메라와 연동해서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녹화, 재생, 알람기능을 할수가 있다.



QNAP에서 설정을 하고 모바일 앱중에 VMOBILE을 설치하게되면 스마트 폰에서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모바일 앱 링크

 iOS용 : https://itunes.apple.com/us/app/vmobile/id397737345?mt=8

 안드로이드용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QNAP.NVR.VMobile






IP카메라가 있으면 좋겠지만 시중에 파는 IP카메라를 구입할려면 최소 5만원이상 비용이 든다. 화질이 좋은거는 10만원 이상 줘야하고..




유명한 IP카메라 FOSCAM.. 아마존에서 직구할려고 몇 번이나 고민했지만. 필요없는 지출이라 생각되어 구경만 하고 있었다. 보시다시피 뒤쪽에 랜이나 무선으로 연결하면 QNAP Surveillance Station과 연동해서 CCTV를 구축할수 있다.


또다른 방법으로는 USB 웹캠과 Surveillance Station을 연동해서 CCTV를 구축할수도 있다.



QNAP NAS에 웹캠을 연결해서 CCTV를 구성하는 방법이다. 그런데. 지원하는 웹캠이 UVC호환이 되어야 한다. 이게 어떤말이냐하면 쉽게 이야기해서 웹캠을 PC연결할때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없이 인식되는 웹캠이어야만 된다는 말이다. 가지고 있던 구형 웹캠 2개다 인식실패로 테스트 해보지 못했다.


뭐.. IP캠을 사기도 뭐하고 가지고 있던 웹캠 인식도 안되고해서 그냥 저냥 시간을 흘려보내고 있었는데.. 집에서 놀고 있는 안드로이드폰을 연결시켜서 CCTV를 구성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것저것 확인해보니 IPCAM 뭐 이런 앱들이 있어서 설치해볼까? 하다가.. QNAP에서 정식으로 배포되고있는 VCAM 이라는 앱이 보였다.


모바일 앱 링크

 iOS용 : https://itunes.apple.com/us/app/vcam-by-qnap/id886102042?mt=8

 안드로이드용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QNAP.NVR.Vcam


최근에 등록된 앱인거 같은데 이 앱을 설치하면 스마트폰 카메라와 QNAP 을 연결해서 실시간 CCTV를 구축할수 있다는 이야기다. 


당장 설치해봤다.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QNAP Surveillance Station에서 카메라를 인식시켜준다.



카메라 구성에서 + 아이콘을 눌러 카메라를 추가해준다. 원래 QNAP Surveillance 기본 라이센스가 카메라 하나 였는데(추가적으로 카메라를설치할려면 라이센스를 구매해야한다.) 이번에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고나니 라이센스가 2개가 되었다.. 




카메라를 자동으로 검색하는 옵션 체크를 해제하고 다음을 누른다




여기서 카메라 브랜드를 QNAP으로 설정하고 모델을 QNAP VCAM으로 선택한후 VCAM이 설치된 스마트폰 IP와 앱실행시 설정했던 아이디, 암호, 포트등을 설정후  테스트를 눌러본다.


그러면 연결이 된다 ㅎㅎ




시간설정 해서 자동 녹화를 할수도 있다. 


추가비용 없이 간단하게 CCTV 만드는 방법이다.. 조금더 테스트해보고 안정성이나 녹화가 잘되는 봐야겠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Recent posts